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단양 가볼만한 곳_ 구인사, 천태종 총본산, 주차, 방문팁

by Friends86 2023. 7. 24.
반응형
단양 가볼만한 곳 구인사 

여름휴가에 단양을 방문하였다가, 짧게 가볼만한 곳으로 구인사를 다녀왔습니다. 
구인사는 단양시내보다 약간 북쪽에 있었고, 남한강 따라 있는 길에 있었습니다. 

구인사 올라가는 법, 방문 팁, 주차장

 

저는 자차로 이동하였습니다. 자차로 이동하면 구인사 주차장이 나오고 천태종 박물관 앞쪽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주차장에서 조금 위쪽으로 걸어가면 입구로 보이는 곳이 있는데 그곳으로 가면 주차비를 3,000원 받습니다. 
주차비 내고 나면 바로 옆에 버스를 대기하는 곳이 있어서 그 곳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올라갈때만 탑승가능하고 내려올때는 걸어서 내려와야합니다. 
한가지 팁은, 버스가 시간마다 온다고 되어 있어서 걸어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버스는 다 차면 바로 출발하더라고요.
걸으면 10분, 차타면 3분 정도라고 되어있는데 버스 타면 내려주는 곳이 구인사 입구보다 약간 아래인 버스터미널인데요, 
구인사입구까지도 한참 걸어가야하는데다가 구인사 들어가서도 쭉 오르막길이라서 구인사를 다 돌아보시려면 꽤 오래 오르막길을 걸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장에서 버스는 반드시 타고 올라가야할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이용하시려면은 구인사 바로 앞에 구인사 버스터미널이 있어서 그곳으로 이동하시면 되고, 교통편은 다양하게 자주 다니고 있었습니다. 

구인사 관람

구인사는 천태종 총본산으로 산 속 오르막길에 건물이 아주 많이 지어져 있습니다. 
템플스테이하는 곳도 볼 수 있었구요, 쭉 올라가면 단양 한강도 내려다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장 높이 올라가면 대조사전이 있는데 그 건물에 엘레베이터가 있으니 거기서는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운날 계속 계단과 오르막길을 걸으니 짧게라도 엘레베이터 타는것이 좋더라고요.
추가로 구인사는 핸드폰이 터지지 않습니다.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구인사 대조사
구인사 입구


구인사 꼭대기까지 택시로도 이동가능한데요, 2만원정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구인사 내려오시다보면은 버스 내린곳에서 주차장까지 걸어가야하는데요, 이것도 택시 기본요금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관람에 많은 시간이 걸렸고, 꼭 한번 가볼만 한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